Pages

Saturday, May 13, 2017

The Bob Levels 3탄 공략

Tim(tj9582 (at) yahoo.com)이 제작한 스타크래프트의 유저 자작 개그 캠페인인 The Bob Levels의 3탄 공략글이다.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 공략글 1탄 / 2탄 / 3탄


3-1. 나쁜 놈의 귀환(Return of the Bad Guy)




2편에서 착한 녀석들 연합에 패배한 아론은 다시 힘을 키워 복수를 하고 우주를 정복하려 한다. 이를 위해 부하인 사악한 유령 잭(Jack the Evil Ghost)에게 한 과학자 집단이 제작 중인 메가 블라스터(Mega-Blaster)라는 병기를 탈취할 것을 지시하고, 마침 근무 여건 개선과 임금 인상을 요구하며 들고일어난 부하 SCV들을 겸사겸사 쓸어버리기로 한다.

테테전 임무이다. 본진은 11시에 있으며, 적은 10시의 흰색 테란 반란군과 중앙의 메가 블라스터를 지키는 빨강 테란이다. 시작하자마자 반란을 일으킨 흰색 SCV들이 아군의 보라색 SCV를 공격하니 얼른 빼주고, 처음 주어진 병력으로 섬멸하자. 흰색 SCV들을 소탕하면 기지로 도망간다는 말을 하는데, 10시로 내려가 보면 방비가 잘 된 흰색 테란 기지가 있지만, 병력이 SCV밖에 없으니 손쉽게 털어버리고 여기에 멀티를 펴자. 주의할 점은 미네랄에 접근하면 흰색 SCV들이 일제히 어택땅을 하도록 트리거가 걸려 있기 때문에 컨트롤에 실수하면 초반에 주어진 소수의 바이오닉 유닛들이 끔살당할 수 있다. 또한 초반에 중앙의 빨강 테란이 바이오닉으로 러시를 오니 잭에 메딕을 붙여서 적절히 막아내자.

자원이 안정화되면 본격적으로 시즈 탱크를 뽑아 조금씩 전진하면서 빨강 테란을 밀면 된다. 적은 시즈 모드를 하지 않고 개돌하니 쉽게 때려잡을 수 있다. 가끔 나오는 레이스는 골리앗 한두 기로 처리하거나, 그것도 귀찮다면 잭으로 락다운을 걸고 때려잡아도 좋다.

잭을 메가 블라스터에 데려와 탈취하면 임무 종료된다.

3-2.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지 마시오(Don't Feed the Animals)




2탄에서 밥에게 패배한 크리터들은 다시 저그 세력을 일으키기 위해, 마침 발견한 테란들의 통제에 놓여 있는 저그 무리를 빼앗으려 한다. 이를 위해 벵갈라스(?!)가 사이오닉 방출기의 통제권을 빼앗으려 하는데, 사이오닉 방출기를 해킹하는 10분 동안 버티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다.

시작하면 벵갈라스를 컨트롤하게 되는데, 크리터이기 때문에 적들이 보고도 무시한다. 위쪽으로 올라가면 테란 유닛들이 잡담하는 것을 들을 수 있으며, 더 올라가면 고스트가 남동쪽에 자신들이 통제하지 못한 저그들이 있다고 말한다. 이를 단서삼아 우측 길로 내려가면 동굴 입구가 나오는데, 안에 들어가면 숨어있던 이그드라실(오버로드 영웅)과 헌터 킬러 두 마리, 토라스크를 만날 수 있다. 위그드라실은 자신이 적의 기지 중 한 군데를 빼앗을 수 있다고 하며, 세 개의 레어를 지도에 표시해준다.

위그드라실에 영웅 저그를 태우고 벵갈라스는 다시 동굴을 빠져나온다. 영웅 저그를 땅에 내려놓는 순간 주변의 파랑 저그가 공격하니 절대 내려놓지 않고, 벵갈라스와 함께 3개의 레어 중 하나를 골라 이동한다. 빼앗을 수 있는 지역은 3개 중 하나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방어하기 좋은 곳을 선택하자. 이후에 교전이 시작되면 벵갈라스가 의문사할 수 있으니 당분간 최대한 구석이나 미네랄 지대에 숨겨놓자.

위그드라실을 레어에 접근시키면 해당 지역의 건물의 통제권을 빼앗을 수 있으며, 다른 파랑 저그들이 즉시 공격해 온다. 적의 공격이 거세니 헌터 킬러와 토라스크로 버티며 성큰을 도배하고, 최대한 빨리 러커를 5-6기 뽑아 방어선을 만들자. 중간중간에 뛰어오는 감염된 테란은 성큰, 헌터 킬러으로 점사하고, 가끔 나타나는 뮤탈, 가디언 한두 마리는 헌터 킬러와 스포어 1-2개로 막을 수 있다. 근처의 적 사이언스 베슬이 뮤탈에 계속 디펜시브 매트릭스를 걸어대서 의외로 짜증난다.

일단 성큰 6-7개 정도와 러커 한 부대를 모으면 숨을 돌릴 수 있다. 저글링, 히드라 위주로 병력을 모으고 적의 방어선을 야금야금 갉아먹으면서 전진하여 멀티를 빼앗고 물량을 폭발시키자. 슈퍼 사이오닉 방출기 주변이 정리되면 벵갈라스를 사이오닉 방출기에 접근시켜 여유있게 탈취하면 된다.

사이오닉 방출기를 탈취하면 위그드라실이 자신의 무리를 되찾았다면서 좋아하지만, 크리터들은 너를 이용했을 뿐이라고 하면서 쫓아내 버린다.

3-3. 정신체 놀리기(?)(To Moon a Cerebrate)




다시 아론의 시점으로 돌아오면, 아론은 탈취한 메가 블라스터를 가동하기 위해 카이다린 수정을 확보하려 한다. 또한 자신의 말에 사사건건 대드는 잭을 없애버리기로 마음먹는다.

11시 갈색 프로토스로 시작하며, 프로브 네 기와, 골리앗 탑승한 아론(영웅 골리앗), 이를 수리해 줄 SCV가 주어진다. 적으로 12시 빨강 저그, 9시의 파랑 저그와 지도 중앙의 카이다린 수정을 지키는 노랑 저그, 그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흰색 저그가 등장한다. 또한 아론 수하의 2시 저그와 잭의 7시 테란 세력이 동맹으로 등장한다.

주변에 멀티를 먹을 곳도 넉넉하고, 적의 공격도 귀찮은 정도여서 어렵지 않은 임무이다. 가운데의 카이다린 수정을 노랑 저그가 둘러싸고 탄탄하게 지키고 있는데, 캐리어를 한 부대 이상 모아서 보조 병력과 함께 뚫는 것이 무난하다.

7시에 있는 잭의 테란 세력은 중립이지만 잭과 옆에 있는 메딕 1기는 적으로 설정되어 있다. 잭은 체력 502, 공격력 60, 방어력 5의 깡패 스탯을 가진 고스트 영웅(스투코프)으로 상관인 아론을(심지어 대형이라 역상성인데도) 떡바르며, 옆에 있는 메딕이 계속 치료하기 때문에 잘 죽지 않는다. 다행히 잭의 테란 병력은 먼저 공격하지 않는 이상 잭이 맞아도 난 몰라라 하기 때문에(잭이 죽을 때까지 아론과 싸우겠다고 말하자, 옆에 있는 마린이 미친 소리 하지 말라면서 바로 잭을 버린다...), 병력을 충분히 모아서 다굴하면 공략 가능.

잭을 다크 아콘으로 마인드 컨트롤하면 자신한테는 안 통한다면서 다시 적으로 돌변하며 체력이 회복되는데, 이후 다시 마인드 컨트롤하면 이번에는 제대로 먹힌다(...). 게다가 아군이 되면서 방3업까지 적용되므로(테란 보병 공업은 연구되지 않음) 옆에 있는 메딕도 같이 마인드 컨트롤해서 붙여주면 최강의 탱커+소형유닛 학살자가 탄생한다.

3-4. 밥의 세계의 함락(The Fall of Bobby's World)




크리터 세력과 아론의 일당이 각자 우주를 정복하고 밥에게 복수하기 위해 암약하는 동안, 밥과 짐 레이너, 제이크/래리는 제라툴이 준비한 다크 템플러 발레단(...)의 공연을 보기 위해 모여 있었다. 당연히 디텍터인 밥 외에는 아무것도 안 보이는 일행이 불평하는 찰나, 갑자기 큰 폭발과 함께 주인공들이 지도 이곳저곳으로 날려보내진다. 밥은 일행에게 자신이 큰 피해를 입었으니 구출해 줄 것을 요청한다.

실내 탐험 형태의 임무이다. 시작하면 세 영웅이 각자 따로따로 시작하는데, 가장 전투력이 떨어지는 레이너를 제라툴과 합류시키고, 제이크/래리의 압도적인 몸빵과 제라툴의 높은 공격력으로 성큰 콜로니와 울트라리스크를 상대하자. 또한 탐험 임무답게 인페스티드 테란이 중간중간 등장하니 영웅 주제에 발업도 없는 레이너로 짤짤이를 하며 잡아야 한다.

제이크/래리로 저그 유닛들을 때려잡으며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임무 브리핑에서 나왔던 스캔티드가 다수의 저그를 데리고 등장한다. 스캔티드는 예전에 제이크가 애완동물 가게에서 구입해서 자신이 키우던 반타라는 동물에게 먹이로 주려 했던 것을 원망하며 제이크/래리를 죽이려 들지만, 때마침 행성으로 떨어진 포격에 모두 끔살당하며 제이크/래리는 목숨을 건진다.

어찌어찌 세 영웅을 합류시켜서 지도 아래쪽으로 내려가 보면 추락한 함선(노라드 II 유닛 사용)들이 곳곳에 있고, 제라툴은 자신들이 타고 온 함선이 격추되었다고 말한다. 노라드 II를 파괴하면 생존자를 구출할 수 있는데, 각각 마린 2기, 고스트, 메딕, 골리앗, 파이어뱃이다.

저그들을 물리치고 밥에게 도달하면 밥은 행성 전역의 아군 세력이 소멸하였다며 탈출 수단이 없어 난감해한다. 그 때 마침 3-2 임무의 위그드라실이 7시 방향에 나타나고, 밥은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일행에게 위그드라실을 구출하여 자신에게 데려올 것을 요청한다.

위그드라실까지 가는 길에는 디바우링 원 두 마리를 비롯한 다수의 저그 유닛들이 잠복해 있으니 조심하여 이동한다. 또한 중간에 스포어 콜로니와 다수의 스커지가 있는데, 돌아올 때를 대비하여 이전에 구출한 골리앗이나 고스트 등으로 미리 제거하자. 또한 위그드라실이 나타난 시점부터 일정 시간마다 저글링, 히드라 한두 마리가 밥을 공격하려 내려오니 막을 유닛을 남겨두고 가자. 밥이 특수한 무기에 의해 체력 회복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기 때문에(체력이 16 이상으로 회복되지 않게 트리거로 설정되어 있다) 잘못하면 여기에서 임무 실패가 뜰 수 있다.

위그드라실에 도착하면 크리터 세력의 우르사가 12시 방향에서 수많은 헌터 킬러를 보내 몰살시키려 한다. 앞서 위그드라실까지 뚫고 온 길에는 다수의 스커지를 포함한 무수한 저그 유닛이 생성되니, 정면 돌파하기보다는 생존한 유닛들을 위그드라실에 태워서 지도 맨 아래쪽에 바싹 붙어 피해가자. 위그드라실을 무사히 밥에게 데려오면 밥이 자신의 정신을 위그드라실의 몸에 업로드하여 탈출하면서 임무가 완료된다.

3-5.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What Goes Up, Must Come Down)




임무 브리핑이 시작하면 빌 아저씨가 나타나 메가 블라스터가 파괴되면서 카이다린 수정과 반응하면 시공간이 찢어질 수 있다는 의미심장한 떡밥을 깔고 사라진다. 이후 크리터 세력이 나와 행성의 중심부로 도망친 밥의 일행을 추적할 것을 논하며, 한편으로 궤도 상의 위성에서 밥과 자신들을 포격하고 있는 아론의 메가 블라스터를 저지하려 한다. 여기에 뜬금없이 나타난 수의사 협회원(...)들이 크리터의 지지를 선언하며 임무가 시작된다.

3시 저그로 시작한다. 적은 4시, 5시, 7시, 11시, 그리고 중앙에 있는 적 프로토스이며, 곳곳에 아론의 보라색 테란 유닛들이 흩어져 있다. 시작할 때 아군으로 크리터 특수 요원(스캔티드, 벵갈라스, 우르사돈)과 테란 건물이 몇 개 주어지며, 수의사(메딕)를 생산할 수 있다. 크리터들은 체력이 120으로 올라서 메딕만 붙여놓으면 잘 죽지 않으며, 전투 능력이 없는 대신 적 유닛에 가져다 대면 지상, 공중 유닛을 가리지 않고 즉사시킬 수 있다! 다만 적 건물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으며, 부대 지정이 불가능하고 가만히 두면 계속 돌아다니기에 관리하기 불편해서 초반을 넘기면 본진과 멀티 수비용으로나 쓰게 된다. 다행히 크리터들이 죽어도 임무가 실패하지 않는다.

5분마다 메가 블라스터의 포격에 의해 높은 지형에 있는 아군 공중 유닛이 모두 사망(트리거로 처리된다)하니 오버로드를 관리할 때 주의해야 한다. 특히 다크 템플러가 지키고 있는 11시를 공략할 때, 운없게 타이머에 걸려서 오버로드가 다 터지면 다크 템플러가 수십 킬을 찍으며 제라툴이 귀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지도가 넓고 본진 자원은 적은데 멀티할 곳은 띄엄띄엄 있으며 지형도 복잡해서 굉장히 불편한 임무이다. 지도 중앙의 언덕에 걸어올라가려면 좌측 하단의 입구까지 빙 돌아가야 하는데, 그냥 어택땅하면 언덕 위에 도배된 포톤 캐논들에 병력이 퍽퍽 터져나간다. 그렇다고 공중 유닛을 굴리자니 자원도 빡빡하고, 곳곳에 있는 언덕 지형을 주의하지 않으면 메가 블라스터에 공중 병력이 몰살당한다.

적 프로토스의 방어선이 탄탄하여 어택땅하면 손해가 극심하니 디파일러를 적극 활용하자. 러커와 다크 스웜으로 언덕 밑에서부터 방어선을 야금야금 갉아먹으면서 언덕 위로 3cm 드랍하여 이온 캐논을 공략하면 본진 자원만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방해하러 오는 프로토스 지상군과 발키리, 레이스 등은 메딕이 호위하는 크리터 한 마리만 데려오면 폭사시킬 수 있다.

어찌어찌 중앙의 이온 캐논을 격파하면 아론이 나타나고, 크리터들이 승리를 만끽하려는 찰나에 큰 폭발과 함께 화면이 흔들리며 임무가 끝난다.

3-6. 피클은 빼주세요(No Pickles)




비밀 통로로 도망친 밥의 일행은 밥의 행성 땅속에 거주하는 지하인(underworlder)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지하의 군주(다크 아콘)는 호위 병력을 뚫고 자신에게 도달하면 밥의 일행을 지나가게 해 주겠다고 한다.
(시리즈 전통답게 뜬금없는 세력의 등장)

밥이 위그드라실에서 내려 고치를 틀고, 완성되기까지의 20분 동안 밥을 지키는 임무가 주어진다. 시작하는 지점 주변이 초록 저그의 성큰과 스포어로 도배되어 있으니 처음 주어진 짐 레이너, 제라툴, 제이크/래리로 뚫어볼 생각은 접고 얌전히 밥의 옆을 지켜주자. 초록 저그는 저글링과 히드라를 보내는데 영웅 유닛을 흘리지만 않으면 쉽게 막는다.

밥의 회복이 반쯤 완료되었을 때 크리터들이 엄청난 양의 저그 병력을 보내지만, 마침 다수의 아군 프로토스 병력이 나타나 위기를 넘긴다. 같이 주어지는 프로브로 기지를 세우면서 이어지는 다수의 뮤탈 공세를 막아주자. 만약 프로토스 병력이 너무 많이 살아남으면 초반 인구수가 빡빡해져서 자원 활성화에 애로가 있으니 질럿 정도는 성큰에 던져주어도 좋다.

어느 정도 발전하면 왼쪽 아래의 방어선을 우선 돌파하고 9시 멀티를 먹자. 본진이 좁고 초반 공세를 막느라 자원이 빡빡하니 질드라를 모아서 갖다바치는 것보다는 리버를 뽑아 성큰을 차근차근 격파하는 것이 낫다.

밥의 정신체 몸이 완성되면 5시 방향에 지하의 군주가 나타나 자신의 병력을 뚫고 자기에게 오면 밥의 일행을 풀어주겠다고 한다. 또한 공중 유닛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는데, 아마 공중 유닛을 많이 뽑아서 방어선을 무시하고 다크 아콘으로 돌격하는 꼼수를 막기 위한 것으로 생각된다. 실제로 공중 유닛을 뽑을 수는 있지만, 공중 유닛을 데리고 오른쪽 아래의 언덕으로 이동하는 순간 트리거 메시지와 함께 폭사하니 주의.

지하 군주가 나타난 직후 지하 저격수(고스트)들이 여럿 나타나 핵을 쏘니 얼른 처리해 주자. 또한 주기적으로 고통스러운 고양이 울음소리(...)와 함께 "니 전 여친"(감염된 케리건(...))이 한두 마리씩 스폰되어 기지에 쳐들어오니 옵저버 또는 위그드라실을 대동하여 방어한다.

멀티를 먹고 병력이 좀 모이면 3시 멀티 지역 아래쪽 오르막길을 통해 지하 군주를 향해 돌격한다. 길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는 전여친과 강화된 파이어뱃, 영웅 리버만 잘 처리해 주면 무난하게 도달할 수 있다. 여담으로 언덕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길에 자자 빙크스(히드라리스크 영웅)가 한 마리 있는데, 체력은 빵빵하지만 공격력이 1(...)이다.

지하 군주에게 도착하면 약속대로 풀어주겠다고 한다. 곧이어 심하게 다친 지하 저격수가 나타나 지상에 거대한 구멍(시공의 폭풍???)이 생겼다고 말하며 임무가 끝난다.

3-7. 결전(The Final Battle)




임무 브리핑이 없다 낚시이고 기다리면 진짜 브리핑이 나온다.
지상으로 올라온 밥의 일행은 현실 세계에 생긴 커다란 구멍을 어떻게 처리할 지를 빌 아저씨에게 물어보고, 빌은 충분한 수의 사람들이 구멍에 빨려들어가면 알아서 닫힐 거라고 알려준다. 여기에 아론과 우르술라가 나타나 각자 자신들이 이길 거라며 자신하자, 노인네(모든 맵에 이스터에그로 있던 하이 템플러. 임무 브리핑에서는 알다리스 초상화)가 나타나 이번 임무의 승자는 플레이어에게 달려있다고 지적한다. 이에 밥과 아론, 우르술라가 플레이어에게 자신을 선택해 줄 것을 부탁하고, 이후 노인네가 후술할 카우보이 모드, 생존 모드, 공세 모드, 논리 퍼즐 모드의 4가지의 임무 모드에 대해 설명한다.

임무 브리핑 후의 이스터 에그 브리핑에선 인터셉터 이안이 자신의 일자리가 없어진 것 때문에 우울해한다. 이에 다른 테란 유닛들이 이안을 위로하며 밥 역시 이번 사태를 수습하느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자, 이안은 갑자기 무언가가 떠오른 듯 신이 나서 사라진다.

게임을 시작하면 SCV를 3개의 비콘 중 하나에 넣어 착한 녀석들 연합, 나쁜 녀석들 연합, 크리터 세력 중에 도와주고 싶은 쪽을 선택할 수 있다. 참고로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3-5 임무의 지도에서 중앙에 있던 이온 캐논 자리에 커다란 구멍이 생기고 곳곳의 지형이 망가진 형태이다.

착한 녀석들 연합 선택 시


짐 레이너로 아론(방어력 255의 시민)을 공격하여 3시 방향의 감옥(비콘)으로 몰아내는 카우보이 모드로 시작한다. 중간중간에 저글링, 히드라리스크, 마린 등이 튀어나와 방해하며, 비콘 근처에는 마린과 고스트들이 지키고 있으니 짐 레이너로 일단 경로 상의 모든 적을 제거한 뒤 되돌아와서 아론을 데려가는 것도 좋다. 만약 길을 잃었거나 아론이 구석에 처박혀서 안 나올 경우 9시의 재시작 비콘으로 이동하면 아론이 원위치로 걸어가면서 빠져나온다.

아론을 감옥에 넣으면 제이크/래리가 되어 무적 상태의 우르사돈을 없애는 논리 퍼즐 모드로 넘어간다. 클릭하여 폭사시키면 우르술라가 자신의 부하를 죽였다면서 복수할 것을 선언한다.

무적 상태의 짐 레이너, 피닉스, 제라툴로 우르술라의 초록 저그로부터 정신체 밥을 지키는 생존 모드로 이동한다. 사방에서 일정 시간마다 저글링, 히드라리스크, 인페스티드 테란, 울트라리스크, 뮤탈리스크, 가디언이 나타나 공격해오니 빨리 처리하자. 참고로 생존 모드에서 공격해오는 유닛들은 인공지능이 한 대 맞으면 일시적으로 내빼게 되어 있으니 원거리에서 즉시 공격을 하는 짐 레이너로 한 대씩 때려주면 밥의 체력을 보존할 수 있다.

가디언까지 모두 처리하면 우르술라의 부하 오버로드가 나타나 저그 수하들이 다 떨어졌다고 말하고, 이에 우르술라는 오버로드에 탑승하여 도망가려 한다. 이 때 아르타니스가 나타나며 우르술라(가 탄 오버로드)를 공격하여 구멍으로 밀어넣는 카우보이 모드로 전환된다. 1시에 있는 오버로드를 아르타니스로 때려서 중앙의 구멍으로 몰아야 하는데, 직선 경로에는 다수의 보라색 테란 병력들이 지키고 있어서 닥돌하면 아르타니스가 대공 화망에 맞아죽는다. 해법은 12시 방향의 배틀크루저와 마린들을 처리한 뒤 오버로드를 12시까지 몰아가서 보라색 테란 병력들을 우회하는 것. 어찌어찌 아르타니스로 오버로드를 구멍 가장자리까지 쫓아내면 오버로드가 소멸하고 크리터들이 후퇴한다. 참고로 이때 구멍에 가까이 다가가면 아르타니스가 구멍에 빨려들어가는 트리거가 발동하여 즉사할 수 있으니 광클하여 구멍 밖으로 빠져나오자.

오버로드를 처치하면 감옥에 갇혔던 아론이 탈출하여 드랍십에 타고 도망가려 한다. 그러나 중앙의 구멍으로 개돌하는 바람에 경계선의 중력에 걸려서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가 되자, 지원 병력이 올 때까지 기다리기로 한다. 이때 인터셉터 이안이 탄 캐리어(이름이 "이안의 집"...)가 나타나 아론의 드랍십을 톡 쳐서 구멍으로 밀어넣고, 아론과 우르술라는 구멍 속에 갇히게 된다. 둘의 질량으로 인해 구멍이 안정화되면서 해피 엔딩.

나쁜 녀석들 연합 선택 시


11시에 있는 기지에서 주어진 자원으로 병력을 뽑고 업그레이드에 투자한 뒤 밥을 공격하는 공세 모드로 시작한다. 기본적으로 아론(영웅 골리앗)이 주어지며, 테란의 고스트를 제외한 지상 병력과 질럿, 드라군을 뽑을 수 있다. 다만 어떠한 조합이라도 뮤탈리스크를 잡기 위한 최소한의 대공 병력과, 울트라리스크나 러커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즈 탱크를 소수 섞어 주는 것이 좋다. 저그 병력을 모두 처치하고 밥에게 다가가면 디바우링 원 3마리가 무한 리젠되어 공격하기 때문에 속전 속결로 끝낼 것. 꼼수로, 밥의 시야 바깥에서 시즈 모드한 탱크로 때리면 디바우링 원들이 생성되지 않으니 안전하게 깰 수 있다.

밥을 파괴하면 아론의 발전기를 공격하러 오는 SCV로부터 방어하는 생존 모드로 넘어간다. 무적 상태의 아론과 영웅 질럿 3기가 주어지며, 사방에서 공격력이 60으로 상향된 SCV들이 달려드니 발전기를 잘 살려주자.

발전기를 무사히 지켜내면 빌 아저씨(과학선)를 발견한 메딕이 아론에게 보고하고, 빌은 복제기라는 특수한 장치를 이용해 자신의 복제형을 2개 만들어내어 야바위를 거는 논리 퍼즐 모드가 된다. 아론이 나타나 공격하려 하자 빌은 진짜가 아닌 가짜를 죽이면 다같이 죽게 될 거라면서 위협한다. 주의할 점은 복제된 빌은 할루시네이션이 아니라서 체력이 깎이는 것을 보고 뭐가 진짜인지 파악할 수 없다는 것. 따라서 메딕으로 진짜 빌에게 옵티컬 플레어를 걸어서 표시해놓을 필요가 있다.

진짜 빌을 처치하면 밥이 다시 위그드라실의 몸에 들어간 뒤 일행을 태우고 달아나 재기를 꾀한다. 이에 아론이 배틀크루저 한 대를 소환하여 위그드라실을 지도 중앙의 구멍으로 밀어넣는 카우보이 모드로 전환된다. 시작 위치인 9시에서 구멍으로 가는 직선 경로에는 다수의 초록 저그 공중군이 지키고 있지만, 12시와 9시 방향의 방비는 허술하니 이쪽의 저그 유닛들을 없애고 위그드라실을 몰아서 돌아가면 된다. 배틀크루저의 체력이 1000, 공격력 50으로 높고 야마토 포의 마나가 50밖에 안 드니 어찌어찌 정면 돌파가 가능하지만(스커지는 위그드라실을 먼저 몰아넣으면 방어력 255인 위그드라실에 다 자폭하여 소모가 가능하다) 디바우러와 체력 300의 영웅 뮤탈리스크를 주의해야 한다.

위그드라실을 구멍으로 몰아넣으면 인터셉터 이안이 나타나 아까 방어했던 발전기를 파괴하려 하지만, 아론의 병력들이 뒤쫓아와 끔살시킨다. 곧이어 크리터들이 오버로드를 타고 달아나고, 이를 스카웃과 레이스 2기로 뒤쫓게 된다. 크리터들이 11시 방향에서 대규모의 저그 공중군을 소환하여 저항하려 하지만, 이에 아론 역시 공중 병력을 다수 소환하여 시간을 끌며 얼른 오버로드를 구멍으로 몰아넣으라고 한다. 참고로 이 오버로드는 크리터의 저그 소속이라서 길목마다 있는 초록 저그들이 공격하지 않으므로 스카웃과 레이스로 열심히 몰이하면 된다.

크리터들이 탄 오버로드를 구멍에 넣으면 아론이 승리하고, 이후 케리건(니 전 여친...)에게 깜짝 선물(?)을 보낸 후 우주를 정복했다는 배드엔딩(?)으로 임무 종료.

크리터 연합 선택 시


헌터 킬러(체력 700, 공격력 25)로 아론(방어력 255의 시민)을 공격하여 3시 방향의 감옥(비콘)으로 몰아내는 카우보이 모드로 시작한다.

아론을 감옥에 넣으면 11시에 하이브 두 개와 여러 저그 건물들이 주어지며, 주어진 자원으로 저그 유닛을 뽑아 밥의 정신체를 파괴하는 공세 모드로 넘어간다. 아론 때와 다르게 밥을 직접 공략할 때는 체력이 많이 깎인 영웅 뮤탈(공격력 13)이 등장하므로 주의할 것. 정공법으로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풀업 저글링만 잔뜩 뽑아서 오버로드에 싣고 길목의 히드라, 뮤탈을 우회하여 밥의 뒤통수에 폭탄드랍 후 정신체를 일점사하는 것이 쉽고 빠르다.

밥을 파괴하면 위그드라실과 한 몸이 되어 도주하고, 헌터 킬러 4기와 오버로드로 사이오닉 분열기를 방어하는 생존 모드로 이동한다. 지하인들이 핵 공격으로 위협하며, 곧이어 파이어뱃과 리버, 인페스티드 테란, 영웅 하이 템플러, 다크 템플러 등으로 공격해오니 바쁘게 움직이며 사이오닉 분열기를 지키자.

사이오닉 분열기를 방어하면 지하인들이 구멍을 닫아달라면서 물러가고, 크리터들은 아론을 오버로드에 태워 지도 중앙의 구멍에 던져넣어버린다. 그 와중에 밥의 일행은 위그드라실에 타서 달아나려 하고, 이를 본 크리터들이 영웅 뮤탈 2기와 가디언, 디바우러를 1기씩 보내 구멍으로 몰아내는 카우보이 모드로 이동한다.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방어선을 정면으로 돌파하는 것보다는 허술한 12시나 9시 쪽으로 우회하여 위그드라실을 몰아넣는 게 쉽다.

위그드라실을 구멍으로 몰아넣으면 크리터들이 착한 녀석들 연합과 나쁜 녀석들 연합을 모두 이기고 전 우주의 인류를 몰살시켜 다시는 클릭당하지 않게 되는 배드 엔딩(?)으로 임무 종료.

No comments:

Post a Comment